하지만 기대만큼 수술 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이런 경우 재수술을 받고 싶어도 비용 부담이나 재수술 고통에 대한 두려움, 재수술로 인한 부작용 우려 때문에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코 성형 수술 후에 나타나는 코끝의 미용적 문제점들에는 콧구멍 짝짝이 또는 콧구멍 찌그러짐,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보형물 윤곽이 또렷하게 티가 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 끝이 들려짐, 코 끝 조직이 자꾸 줄어듦 등이 있다.
이런 케이스들은 재수술이 아닌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로 더 좋아지게 교정할 수 있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성형수술을 받은 코지만, 콧구멍 짝짝이 또는 콧구멍 찌그러짐, 콧구멍 크기의 축소를 원하는 경우, 수술 후에 휘어진 콧대를 교정하고자 하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코 필러만으로도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필러는 수술이 필요 없고, 주사만으로 시술이 가능하여 수술의 부담감, 통증, 수술 후 흉터나 붓기, 멍과 같은 부작용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시술 후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코 성형수술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제점들이 더욱 나빠지는 것은 안쪽에서 흉터 살이 생겨서 점점 겉 피부를 당기는 구축현상 때문인데 히알루론산은 흉터를 부드럽게 하고 조직 볼륨을 보강하여 가라앉은 수술 흉터를 교정한다. 이런 경우 대개 2주 간격으로 2~3회 치료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이미 한 차례 받은 수술 때문에 코 안쪽 조직에 흉터가 생긴 상황이기에 혈액 순환과 조직 상태를 먼저 확인한 후에 시술이 가능한 지 검토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 또 일반 코 필러와 다르게 2~4회 여러 번 반복 시술을 통해 공간을 만들고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 수술 후 코 필러를 시술받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피부 괴사의 위험이 더욱 증가한다. 따라서 수술 후에 필러 치료로 추가 교정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상태를 정밀히 진단하고, 풍부한 시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만 부작용이 없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감신문 인터넷 기자 news@gokorea.kr
원문보기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34357
|